[11월 91호] Begin Again'

지난 10월 9일, 2인조 혼성밴드 어쿠스틱 콜라보가 대전을 찾았다. 이번 콘서트는 ‘힐링 투어’를 콘셉트로 전국 투어로 진행했으며, 소규모 공연장에서 관객들과 더욱 가까이 만난다는 취지로 이뤄졌다. 대전에서는 북카페 이데에서 공연을 펼쳤다.

저녁 여덟 시로 예정된 당일 공연은, 공연 시작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이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약 60여 명의 관객이 공연장 안을 가득 메웠다.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연장 안은 관객들의 열기로 훈훈함을 더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보컬 안다은과 기타리스트 우디킴 외에도 피아니스트 제인이 함께해 더욱 풍성한 공연을 만들었다.

보컬 안다은은 첫 곡을 마친 뒤 공연 주제를 ‘비긴 어게인’으로 정한 데 대해 “최근 개봉한 영화 ‘비긴 어게인’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아서 그렇게 정했다. 굉장히 단순한 이유다.”라고 말해 관객들에게 웃음을 줬다. 어쿠스틱 콜라보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연애의 발견’ 삽입곡을 비롯해, 히트곡 「영화처럼」, 「그대와 나, 설레임」 등을 포함 10여 곡을 부르며 관객과 소통했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사인회 및 사진촬영을 하며 관객 한 명 한 명과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어쿠스틱 콜라보는 2010년 EP 앨범 『Love Is The Key』로 데뷔했으며, 2011년 정규 1집 「Unplugged」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2013년 정규 2집 「I DO」로 입지를 다졌다. 한편, 9월 17일 서울 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어쿠스틱 콜라보의 전국 투어는 10월 25일 부산 공연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글 사진 엄보람

관련글